우리 연구실 석사과정 박유진 학생과 학부4년 임유진 학생이 한국자원공학회 춘계 및 추계 학술대회 우수 발표상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박유진 학생은 경주에서 열렸던 춘계학술대회에서 '폐인쇄회로기판으로부터 구리 2가 이온과 산소 첨가에 의한 황산용액에서의 구리 침출'의 제목으로 구두발표를 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임유진 학생은 원주와 온라인에서 열렸던 추계학술대회에서 '폐리튬이온전지의 시트르산 침출 중 pH에 따른 리튬, 망간, 코발트, 니켈의 침출거동 연구'의 제목으로 포스터발표를 하여 수상하였습니다. 우수발표상의 전통을 이어간 두 학생 모두 축하하며, 앞으로도 많은 활약을 기대합니다.
2020년 11월 4일에는 우리 연구실 학생들이 Mine-Tech 페스타 수상과 함께 동시에 한국자원공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원주에서 열렸습니다. 일정이 종료된 후 한국광물자원공사에서 근무하는 정경배, 임용훈, 이준섭 졸업생과,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근무하는 고병헌 졸업생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다음 날 출근함에도 불구하고 새벽까지 자리를 지켜준 공사 3인에게 감사를 드리며, ^^ 모두 활약을 이어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랫만에 귀국한 정경배 졸업생은 여전히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어 기뻤습니다.
우리 연구실 학생들이 대내외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나현진, 박유진, 채수진 학생 조가 한국광물자원공사가 개최한 2020 Mine-Tech 페스타에서 2등상인 한국광물자원공사 사장 우수상을, 임유진, 이환수, 이지환 학생 조가 같은 대회에서 한국자원리싸이클링회장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교내 캡스톤 경진대회에서 LINC+ 사업단장상인 4차 산업혁명 연계 부문 기술/연구 우수상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선배들의 전통을 이어 활약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축하를 전해주세요.
오랫만에 그러나 조촐한 저녁식사를 연구실에서 가졌습니다. 학회들도 대부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리다보니 예전처럼 가을에 학생들이 학회 참석을 위해 다니는 일도 많이 없어졌네요. 연구실은 큰 일 없이 평온하고 일상적으로 실험이 이루어지고 있고, 1학년들의 대면수업 시작으로 학교에 사람이 조금 많아진 점이 달라진 모습이네요. 모두들 코로나 잘 이겨내고 건강하게 다시 만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