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량동 국제오피스텔에 위치한 우리 학교 다운타운캠퍼스에서 자원특화대학사업의 일환인 산학협력워크샵을 가졌습니다. 졸업생들이 근무하고 있는 회사 소개와 이에 대한 재학생들의 질문으로 행사가 풍성히 진행되었습니다.
워크샵이 종료된 후에는 근처에 돼지갈비집에서 연구실 OB&YB 모임을 가졌습니다. 인원이 많아서 메인홀을 다 채우고도 좌석이 모자라 다른 방까지 진출한 모습이네요. 워크샵 때 질문하지 못했던 내용, 그리고 선배로서 해주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역시 아쉬움이 남아서 2차를 진행했는데 역시 인원이 많이 남아있어 결국 가까운 두 곳의 장소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전 3차까지 함께 한 후 돌아왔습니다.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해 주어 고맙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후배들을 위해서 찾아준 졸업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재학생은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에 대해 좀 더 많은 고민을 하고 이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저희 연구실 학생들이 자원개발특성화대학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을 방문하였습니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우리나라 자원분야의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현재 우리 연구실의 고병헌 졸업생과 조현지 졸업생이 근무하고 있고, 박유진 학생과 안영진 학생이 각각 UST 박사과정과 학연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공부했던 장비들을 실제로 보게 되어 학생들은 매우 신기해했던 것 같습니다. 일관작업장 등 대형장비나 플랜트장비를 위주로견학을 수행하였습니다.
견학의 안내에는 한요셉 박사님이 주로 해주셨고, 한성수 박사님도 수고해주셨습니다. 바쁘신 중에 저희 학생들의 견학에 좋은 경험을 선사해주신 두 분 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11월 23일 주식회사 이브이링크의 대표이신 조영주 박사님께서 저희 학교를 방문하여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많이 바쁘신 중에 학교를 방문하여 전기자동차의 미래와 회사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네요.
(주)이브이링크는 전기자동차의 리튬이오배터리 진단부터 재활용까지 전주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표를 가진 벤처기업이며, 현재 우리 연구실 박지영 졸업생(18)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많은 채용을 하실 것이라고 하며 저희 학생들이 회사에 지원하기를 추천해주셨네요.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