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을 축하합니다! 석사학위 취득자: 이준섭 (07), 안영진 (17), 임유진 (17) 학사 졸업: 임준혁 (16), 서덕형 (17), 양지훈 (17), 정상호 (17), 김수정 (19), 양지수 (19)
정상호 학생은 성적우수로 총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축하합니다. ^^ 모두 졸업 축하해요. 고생했고 앞으로 건강한 사회 생활 하기를 바래요.
연구실 2월 회식을 가졌습니다. 교육과 휴가가 빽빽하여 결국 이혜미 학생이 휴가기간으로 불참한 가운데 나머지 인원이 모였네요. 요즘 돼지고기 체인점 도장깨기 하는 분위기가 되어 버렸는데, 이번엔 마장동 김씨였습니다. 모두의 극찬을 받았네요. ㅎ 2차는 최근 저희 연구실이 많이 애용하는 새우먹은 닭발입니다. 밸런스 게임부터 여름방학인턴, 그리고 연애상담까지 수많은 주제가 난무하는 연구실 회식 다운 분위기였습니다. ^^
어떻게 모였는지 알 길은 없으나 (갑자기 사진을 보내주었음!) 군산 소모임이 2월 11일에 개최되었다고 합니다. ^^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내주어 고맙네요. 대전이나 부산인 줄 알았는데 군산이라서 조금 놀랐습니다. 성일하이텍과 성일하이메탈에 각각 근무하는 허원화 졸업생과 서덕형 졸업생 (엄밀하게 말하면 아직 졸업까지 며칠 남은)이 잘 대접해주었으리라 생각이 드네요. 전형진 학생은 현재 대전에서 인턴 중인데 군산까지 간 것 같구요. 부산에서 이동했을 최희영 학생과 이수현 학생의 이동이 궁금해지긴 했습니다. 다른 졸업생들도 모이시면 사진을 보내주세요.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연구실 킥보드 중 하나가 고장이 나고, 연구실 인원이 늘어나 수요가 증가하여 세대를 더 구입했습니다. 기존 킥보드에 비해서 속도가 나도 안정감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우리 학생들의 빠른 이동과 안전을 책임져 주면 좋겠습니다.
23년 겨울방학을 이용해 우리 연구실 8명의 학생이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인턴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월만 인턴을 하는 학생이 3명이 되어 인턴 마무리 겸 챙겨주시는 박사님들께 감사하기 위해 회식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서류 준비 등에 고생해주신 한요셉 박사님, 이현주 박사님과, 학생을 맡아주신 김리나 박사님, 그리고 우리 명예동문 배무기 박사님, 기술원으로 일하는 고병헌, 조현지 동문, 박유진, 안영진 졸업생 등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자리에 함께 해주지 못하셨지만 김수경 박사님, 정경우 본부장님, 김홍인 센터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남은 학생들도 2월 한 달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