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부에 이어서 대전지부도 창설(?)이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대전·충청지역도 사람이 많아졌네요. 11월에 있었던 졸업생 모임에 많이 오질 못해서 겸사겸사 한번 보자고 했던 일이 커져 많은 친구들이 모였습니다.
한국에 잠시 귀국했던 Hokkaido 대학의 박일환 교수(08)와 캐나다 Queen's 대학 박사과정 채수진 졸업생 (14)도 함께 했고, 대전지역의 KIGAM 고병헌 졸업생 (08), 조현지 졸업생 (12), 박유진 졸업생 (15, UST 박사과정), 안영진 졸업생 (17, 계약직)이 함께 했고, 특별히 우리 연구실 명예회원인 배무기 박사도 와주었습니다.
인천에서 강성수 졸업생 (14, S3R 기술연구소)과 포항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최재우 졸없생 (18, 이 날 퇴사)이 함께 했고, 서울대에서 박사과정 예정인 송영주 졸업생 (12)도 함께 하였습니다.
안타깝게도 에코프로HN에서 근무하는 이광훈 졸업생 (05)과 문경혜 졸업생 (09)는 갑자기 일이 생기거나 독감에 걸리는 등의 이유로 함께 하지 못했네요. 우리 대전에서 자주 보도록 해요!!!
현재 캐나다 Queen's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하고 있는 채수진 졸업생 (14)이 학교를 방문해주었습니다. 같은 대학의 최연욱 교수님과 함께 학생들을 위해 시간을 내주었네요. Queen's 대학에서 내년에 석사과정 장학생을 모집하는데 지원해달라는 얘기도 같이 해주셨습니다.
현재 금침출관련 연구를 하고 있는데 잘 마무리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멀리 타향에서 건강도 항상 유의하기를 바랍니다. 바쁜 중에 방문해주어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