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화요일 (6월 22일) 2021년 1학기 대학원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석사과정 1학기인 안영진 학생과 임유진 학생이 그 동안의 연구성과를 발표하였습니다.
- 안영진 학생은 현재 저희 연구실에서 수행 중인 폐리튬이온전지 재활용과 관련된 연구 결과를, 임유진 학생은 아연제련공정 중 코발트 제거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 대학원생 모두 고생하셨고 여름방학도 같이 열심히 보내죠 ^^
- 저희 연구실을 졸업하고 현재 한내포티에서 일하고 있는 강성수 졸업생이 연구실을 방문하였습니다.
- 특허출원을 위한 Jig 선별실험을 수행하기 위해서인데요. 재학생들에게 맛있는 점심과 간식을 많이 사주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좋은 결과 얻길 바라고 앞으로도 실험할 일이 있으면 연구실에 언제든지 와주세요.
- 현재 한국광물자원공사에서 근무하는 정경배 졸업생이 연구실을 방문하였습니다. 맛있는 초밥을 사주고 갔네요. 6월에 결혼한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고 갔습니다. 이 날도 부산과 포항 등에 있는 동기들에게 소식을 전하러 다니더군요.
- 연구실을 대신해서 경배를 구원해주신(?) 신부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모두 축하해주세요.
- 2021년 한국자원공학회 춘계학술발표회가 5월 20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사상 최초로 안영진 석사과정 학생이 연속 2주 학회 구두발표를 하였으며, 좋은 평가를 받았네요. 보통 박사과정도 하기 힘든 일인데 대견합니다. ^^
- 현재 신성렬 교수님께서 학회 회장님을 맡고 있는 이유도 있고, 울산이 부산에서 가까워 저희 학생들이 학회 도우미로 활동하였습니다. 모두 고생 많았어요!
- 2021년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여수에서 열렸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안영진 석사과정 학생이 구두발표를, 임유진 석사과정 학생이 포스터발표를 했습니다.
- 졸업생인 한국광물자원공사 이준섭 과장과 영풍 노경남 사원을 만나게 되어 반가웠고, 석사수료인 영풍의 강동현 석사과정생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학회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