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4일 목요일

2021년 1학기 대학원 세미나 (6월 22일)



  •  지난 화요일 (6월 22일) 2021년 1학기 대학원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석사과정 1학기인 안영진 학생과 임유진 학생이 그 동안의 연구성과를 발표하였습니다.
  • 안영진 학생은 현재 저희 연구실에서 수행 중인 폐리튬이온전지 재활용과 관련된 연구 결과를, 임유진 학생은 아연제련공정 중 코발트 제거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 대학원생 모두 고생하셨고 여름방학도 같이 열심히 보내죠 ^^

2021년 6월 2일 수요일

한내포티 강성수 주임 방문


  • 저희 연구실을 졸업하고 현재 한내포티에서 일하고 있는 강성수 졸업생이 연구실을 방문하였습니다.
  • 특허출원을 위한 Jig 선별실험을 수행하기 위해서인데요. 재학생들에게 맛있는 점심과 간식을 많이 사주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좋은 결과 얻길 바라고 앞으로도 실험할 일이 있으면 연구실에 언제든지 와주세요. 

2021년 5월 25일 화요일

정경배 졸업생 방문


  • 현재 한국광물자원공사에서 근무하는 정경배 졸업생이 연구실을 방문하였습니다. 맛있는 초밥을 사주고 갔네요. 6월에 결혼한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고 갔습니다. 이 날도 부산과 포항 등에 있는 동기들에게 소식을 전하러 다니더군요.
  • 연구실을 대신해서 경배를 구원해주신(?) 신부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모두 축하해주세요.  

2021 한국자원공학회 춘계학술발표회 참석

 


  • 2021년 한국자원공학회 춘계학술발표회가 5월 20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사상 최초로 안영진 석사과정 학생이 연속 2주 학회 구두발표를 하였으며, 좋은 평가를 받았네요. 보통 박사과정도 하기 힘든 일인데 대견합니다. ^^ 






  • 현재 신성렬 교수님께서 학회 회장님을 맡고 있는 이유도 있고, 울산이 부산에서 가까워 저희 학생들이 학회 도우미로 활동하였습니다. 모두 고생 많았어요!

2021년 5월 15일 토요일

Recycling Korea 2021 Yeosu 참석

 




  • 2021년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여수에서 열렸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안영진 석사과정 학생이 구두발표를, 임유진 석사과정 학생이 포스터발표를 했습니다.
  • 졸업생인 한국광물자원공사 이준섭 과장과 영풍 노경남 사원을 만나게 되어 반가웠고, 석사수료인 영풍의 강동현 석사과정생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학회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