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학과 유일의 동아리인 '시너지' 친구들이 연구실 소개를 부탁해서 온라인으로 연구실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사전 질문지를 받았는데 우리 연구실의 '메리트'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 있더군요. 연구실 학새들에게 물었더니 대답으로 다음의 동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 저희 학생들의 대답은 '워라벨'과 '제빙기 (카페라고 표시된 화면)'이였습니다. ^^ 그리고 실험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네요. 감상하세요.
- 2021년 졸업식이 오늘 (2월 17일) 있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졸업식은 코로나로 열리지 않았고, 학과별 마련된 장소에서 사진처럼 기념사진을 찍는 정도였네요.
- 저희 연구실에서는 석사로 나현진 학생이, 학사로 황지수 학생, 이환수 학생, 이지환 학생, 안영진 학생, 임유진 학생, 구원범 학생이 졸업을 하였습니다.
- 모두 수고 많았고 각자 선택한 길은 다르지만 사회인으로서 열심히 살아가길 바랍니다. 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한 안영진 학생과 임유진 학생은 잘 부탁하구요.
- 현재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는 우리 연구실 학생들이 1월로 근무를 종료하는 허원화 학생 송별회를 했다고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 매해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인턴학생들과는 제가 함께 담당해주시는 박사님들과 회식을 했었는데 올 해는 코로나로 인해 못해서 안타깝네요. 1개월간 고생한 허원화 학생 수고하였습니다. 건강하게 부산에서 만나요!
- 우리 학과 3학년 (2021년 3월로 4학년이 되는) 최재우 학생과 허원화 학생이 한국지질자원연구원 DMR 융합연구단의 김홍인 박사님 연구실에서 인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 여러가지 실험 주로 용매추출 실험을 하면서 좋은 경험을 하고 있고 아직까지는 재미있게 생각하며 지내는 것 같습니다. 끝까지 건강하게 지내고 오면 좋겠네요.
- 근처에 있는 친구들은 밥이라도 한번씩 사주면 좋겠네요. 코로나가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것 같네요. 올 해를 잘 견디고 코로나를 이겨냅시다 ^^
- 그 동안 저희 연구실에서 열심히 연구해 온 나현진 학생이 2020년 2학기 대학원세미나에서 석사학위청구 논문발표를 했습니다. 열심히 해줘서 고마운 마음입니다. 진로 문제로 여러가지 고민이 많은 상태이니 많은 격려 바랍니다.

- 날짜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으나 본격적으로 심해지기 전 저녁을 함께 했습니다. 연구실에 들고나는 사람이 많아지네요. 연구실에 원로회(?)로서 잘 운영해준 채수진, 나현진, 박유진의 진자매가 각각 지자연 파견과 졸업으로 떠나고, 구원범 학생은 에코프로 계약직으로, 이환수 학생은 졸업으로 떠납니다. 대신 새롭게 정상호 학생과 서덕형 학생이 연구보조를 하게 되었고 백다경 학생이 다시 한번 연구보조로 수고해주기로 하였습니다.
- 본 홈페이지에서 졸업생과 재학생 정보를 업데이트 하였으니 관심있게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코로나에 건강조심하고 즐거운 연말연시 보내세요.